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방암 초기증상과 예방 ~~

얼마 전 필자의 직장 동료인 배우자가 유방암으로 돌아가셨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 배우자는 유방암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았다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치료 일로부터 약 3 년이 지나 재발 및 전이되어 사망했습니다.


>


그래서 오늘은 유방 암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타히보 효능에 대해서, 다시 한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유방암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성분들이 자가진료를 통해 스스로 지레짐작하여 암임을 예상하여 큰 걱정과 걱정으로 생활하는 것을 자주 보는데, 아래의 초기증상은 참고적인 자료일 뿐이며, 가장 정확한 전문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유방암 초기 증상의 일부 전문가는 평소 가슴만 관찰할 수 있어도 초기에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평소의 컨디션과 다른 형태이거나, 유두 위치의 변화, 외형의 변화나 피부의 질감 등의 변화 등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갖는 것은 그만큼 중요한 일입니다.대부분의 여성이 유방에 단순한 통증만으로 유방암을 걱정하지만 가슴의 단순한 통증보다는 굳은 응어리까지 느끼고 통증까지 동반한 경우가 의심됩니다.


그리고 유두 분비물도 유방암 초기 증상일 수 있지만, 정상 상태 또는 양성 종양의 경우도 관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이분비물이압력등에따른것이아니라자연스럽게흘러들거나피색이나피를따르는갈색이라면정말많은전문의들은진료가꼭필요하다고합니다.대부분의 증상이 느끼거나 눈에 。 정도로 크지 않기 때문에 일반인이 알아차리기 어렵지만, 이 초기를 놓치면 유방 쪽을 비롯해 옆쪽으로 뚫릴 경우 진행되기도 합니다.


>


유방암 자가진찰 방법 전에 말했듯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행동은 전문기관의 검진을 받는 것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다음 유방암 자가진찰법을 받아들이기를 바랍니다.01. 관찰은 먼저 본인의 가슴 윤곽이나 형태의 변화를 관찰합니다. 겉옷을 벗고 거울 앞에 서서 양팔을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내리고 차려 자세를 만듭니다.그리고 양손을 머리에 올리거나, 머리 뒤로 깍지를 끼고 팔에 힘을 주어 가슴을 앞으로 伸ば니다.다음으로 허리를 찔러 어깨와 팔꿈치를 앞으로 내밀고 가슴에 힘을 주어 앞으로 숙입니다.평소 위의 새로운 가지 자세로 자신의 가슴 모양을 관찰해 두었다가 평소와 다른 모양이 나오거나 모양이 바뀌면 검사를 해 봐야 합니다.


>


02. 감각 바른 자세나 앉은 자세에서 자신의 손을 이용해 가슴을 먼저 봅니다.가슴에 로션 등을 발라 가슴 주위의 바깥쪽 상단에서 안쪽으로 둥근 원을 그리면서 감각을 느낍니다. 쇄골의 위아래와 가슴 겨드랑이 아래쪽까지 골고루 마사지 하듯 원을 그려 멍울이 있는지 느낍니다.그리고 유두 주변에 작은 원을 그리면서 진행하고 유두에서는 양쪽 또는 위아래로 손으로 압력을 가해보고 앞서 말한 비정상적인 분비물이 관찰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지금까지 유방암 초기 증상과 자가 진료법을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다행인 것은 유방암은 생성 초기에 발견해서 진료를 하면 완치율이 높은 암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또한 유방암에 좋은 음식을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므로 평소 식습관을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방암에 좋은 음식인 유방암에 대한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필자가 자주 언급하는 타히보 효능이 항암에 좋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남미 아마존 강릉의 자생하는 나무로 항암은 물론 항산화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타히보의 7mm 부분수피에는 항암에 매우 뛰어난 베타라파콘 성분이 다량 내재되어 있는데, 바로 이 베타라파콘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막아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합니다.


>


그리고 타히보이 내재하는 지히도로알화라파콤이라는 성분도 신생 혈관을 재생하려는 종양 세포의 활동을 차단하고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이렇듯 타히보 효능은 항암은 물론 항암진찰로 인한 각종 부작용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어 유방암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이 밖에도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의 과잉으로 상피세포의 변형이 유방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에스트로겐 배출과 호르몬의 균형에 도움이 되는 허브차나 브로콜리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천연 항암 성분이라고 불리는 푸코이단을 포함한 해초와 오메가3가 풍부한 고등어와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암세포 전이를 억제하는 비트도 유방암 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